금융 보험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 화재보험협회, 전통시장 화재예방 현장 캠페인 진행

김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9.12 17:06

수정 2024.09.12 17:06

소화기 8000대 배포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 화재보험협회, 전통시장 화재예방 현장 캠페인 진행

[파이낸셜뉴스] 한국화재보험협회는 지난 5일부터 13일까지 전주 중앙상가 등 7곳에‘모두가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현장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협회는 전국 217곳의 전통시장에 소화기 8000대를 배포하며 화재 예방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현장 캠페인에는 협회, 관할 소방서, 시장 상인회 및 의용소방대원 등 다수가 참석해 소화기 전달, 소방시설 안전점검, 캠페인 물품 배부, 소방차 길 터주기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또 협회는 전통시장 곳곳에 올해 안전문화 캠페인 슬로건,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 포스터와 일상 속 활용도가 높은 화재예방 자석스티커를 배포하며 시장 상인 및 방문객들에게 화재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알렸다.

상인들은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라는 메시지에 큰 공감을 표하며 “간결하면서도 강력한 힘을 지닌 메시지라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김동규 화재보험협회 본부장은 “협회가 실시하는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을 통해 안전시설 확충 지원과 상인 안전의식 고취 등 모두가 안전한 시장 만들기에 적극 협조하겠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손해보험회사 및 정부기관과의 안전문화 캠페인 협업을 통해 국민 안전을 위한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