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맥그로힐 리딩랩 온라인, 한국어 실시간 자동 번역 기능 오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9.13 11:05

수정 2024.09.13 11:05

맥그로힐 리딩랩 온라인, 한국어 실시간 자동 번역 기능 오픈

㈜참빛교육은 McGraw-Hill SRA Reading Laboratory Online(이하 맥그로힐 리딩랩 온라인)에서 자동 번역 기능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참빛교육 관계자는, “65년의 역사를 가진 맥그로힐 리딩랩은 학생들의 독해력, 어휘력, 문해력을 종합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으로 초급부터 고급 수준까지의 다양한 레벨의 리딩과 리딩 스킬 학습을 제공하고 있어, 전 세계 다양한 교육 기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라며 “지난 달 국내 론칭에 이어 새롭게 한국어 번역 기능이 구현되었다. 이에 따라 국내 어린 학생들이 언어 장벽을 극복하고 읽기 학습에 대한 흥미를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한국어를 비롯해 태국어, 일본어, 중국어 등 8개국 언어를 추가 지원함으로써, 전 세계의 더 많은 사용자들이 효과적으로 읽기 학습을 할 수 있게 된다.


한편, 교육부에 따르면 2025년부터 수학, 영어, 정보 등의 교과에 대해 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가 도입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변화되는 교육과정에 맞춰 새로운 프로그램 도입을 고려 중인 교육 기관과 교사들에게 맥그로힐 리딩랩 온라인 프로그램이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참빛교육은 온라인 리딩과 개별 맞춤 학습에 대해 관심있는 모든 신청자를 대상으로 맥그로힐 리딩랩 온라인을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으며, 세미나에서는 도입 절차와 관련 사항에 대한 안내와 함께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