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 정류소, 출발·도착지, 주변 정류소, 버스 시간표 등 이용 편의 제고
【파이낸셜뉴스 나주=황태종 기자】9월부터 나주지역 버스 운행 정보를 모바일 포털사이트에서도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전남 나주시는 버스 승객 이용 편의를 위해 9월부터 네이버 검색창을 활용한 '나주버스 모바일 페이지'를 개통해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버스 운행 정보는 시청 누리집 메뉴창 접속 또는 휴대폰 앱 설치를 해야 알 수 있어 다소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 '나주버스 모바일 페이지' 개설에 따라 네이버 검색창에 '나주버스'를 검색하고 '나주시 버스운행정보' 사이트를 선택하면 실시간 버스 운행 정보를 알 수 있다.
이 페이지에선 노선, 정류소, 출발·도착지, 주변 정류소, 버스 시간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제 정류소 검색에서 '나주시청'을 검색하면 나주시청을 경유하는 모든 버스의 실시간(분 단위) 운행 정보와 노선을 확인할 수 있다.
출발·도착지의 경우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면 운행 버스와 운행 시간, 카드 요금 등도 간편히 알 수 있다.
나주시는 '모바일 페이지' 개설에 따라 기존 운영했던 나주버스 전용 앱 서비스를 오는 10월 1일부터 종료할 예정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주민들도 손쉽게 실시간 버스 운행 정보를 검색 한 번에 알 수 있도록 모바일 페이지를 개설했다"면서 "앞으로도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위한 다각적인 서비스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