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파주=노진균 기자】 경기 파주시기 지역 소재 기업들의 우수성을 알리고, 기업 간 교류 형성을 위한 '2024 제1회 파주시 기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0일 파주시에 따르면 시는 9월 21~22일 경기도 대표 관광지인 임진각 평화누리 광장 주차장에서 기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메이드 인 파주(Made in PAJU!)'를 주제로 파주에서 생산되는 기업의 다양한 제품과 혁신적인 기술을 대중에게 선보인다.
박람회 전시행사 외에도 기업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업경영 상담관'과 구인구직을 위한 '작은 채용 박람회'도 열린다. 이 밖에 경품추첨, 기념품 증정 등의 행사와 맞춤 색상(퍼스널 컬러) 진단, 인생네컷, 동전지갑 만들기, 유리병 안에 작은 정원을 꾸미는 체험관 등이 운영된다.
박람회는 크게 전시관과 식품관으로 나뉘어 운영될 예정이며, 전시관에서는 가구, 뷰티(화장품) 등 일반 소비자 대상 제품(B2C)과 산업용품 등 기업 간 교류를 위한 제품(B2B)이 함께 전시되며, 식품관에서는 냉동만두, 김치, 장류, 바로 요리 세트(밀키트) 등 식자재와 사회적기업제품, 수공예품, 다양한 캠핑용품 등이 전시·판매될 계획이다.
김경일 시장은 "다양한 기업의 정보와 기술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기업박람회는 기업 간 정보교류의 장으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