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필한방병원, ㈔한국군사랑모임과 '상생발전 MOU'

김원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9.20 22:04

수정 2024.09.20 22:04

의료지원·정보제공 및 홍보사항 비치 등에 협력
윤제필 필한방병원장(왼쪽)이 20일 김현종 ㈔한국군사랑모임 대표와 대전 서구 월평동 필한방병원에서 '의료지원 및 정보제공 등 상호협력 및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윤제필 필한방병원장(왼쪽)이 20일 김현종 ㈔한국군사랑모임 대표와 대전 서구 월평동 필한방병원에서 '의료지원 및 정보제공 등 상호협력 및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대전=김원준 기자] 필한방병원은 20일 ㈔한국군사랑모임(KSO)과 대전 서구 월평동 필한방병원에서 '의료지원·정보제공 및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KSO(Korea military Support Organization)는 장병과 군인 가족의 사기와 복지 증진을 지원하고 군이 주둔하는 지역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비영리단체로, 지난 1월 국방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정식 인가를 받은 봉사단체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윤제필 필한방병원장과 김현종 KSO대표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필한방병원은 △KSO 주관 공식 행사시 의료지원 및 건강강좌 △임직원 및 가족 구성원 진료 시 한방 비급여 항목 진료비 감면 등의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 양측은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자료, 홍보사항의 비치 등 제반사항에 대해 힘을 모은다.


윤제필 필한방병원장은 "한국군사랑모임과 같이 뜻깊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중요한 단체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인들과 그 가족들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측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종 KSO대표는 "KSO는 군인과 그 가족들의 사기와 복지를 위해 헌신하고 있다"며 “한의학의 과학화·대중화·세계화를 이끌고 있는 필한방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한국 군인 및 그 가족들에게 더 나은 복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KSO가 의료법인과 맺은 첫 업무협약이다.
필한방병원은 지난 2017년 개원 이래 지역 소외계층의 건강증진과 지역 보건환경 개선 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부터는 필환경캠페인을 펼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나서고 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