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SK매직이 크기는 줄이고 성능은 한층 강화한 24년형 '코어 360도 공기청정기 13평형'을 선보였다.
25일 SK매직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기존 모델 대비 크기는 50% 작지만 청정 성능은 한층 강화했다. 크기가 작아 1인 가구뿐 아니라 안방과 공부방, 서재 등 각방 서브 공기청정기로 적합하다.
반려동물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반려동물 털과 냄새를 집중 관리하는 기능을 더했다. 0.01㎛(마이크로미터) 크기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9% 제거 가능한 '올인원 케어 필터'를 탑재해 생활악취와 새집증후군, 알러지, 두통유발 물질 등 각종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여기에 탈부착형 '펫 더블케어 필터'를 추가하면 반려동물로부터 발생하는 털과 먼지, 배변 냄새 주요 원인 물질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등 각종 유해가스를 집중 관리할 수 있다. 메인 필터 성능과 사용 수명도 연장할 수 있다.
또 초강력 터보 팬 기술을 적용해 오염된 공기를 사각지대 없이 360도 전 방향 빠르게 흡입한다.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한 바람을 강하고 멀리 내뿜어 실내 공기를 빠르게 정화한다.
사용도 간편하다. 조작부는 전원, 청정 세기 등 4개 터치식 버튼으로 구성해 누구나 사용과 조작이 편리하다. 첨단 초정밀 센서가 초미세먼지를 실시간 감지해 공기질을 관리하고 4단계 색상 발광다이오드(LED)라이트와 먼지 농도 숫자가 실내 공기 상태를 한 눈에 알기 쉽게 안내한다.
필터 관리도 간편하다. 올인원 케어 필터 교체 주기는 연 1회에 불과하다. 탈부착형 펫 더블케어 필터 역시 누구나 손쉽게 청소와 교체가 가능하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