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가을 단풍 명소 어디?" 관광공사·카카오, 단풍지도 만들었다

정순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9.30 10:57

수정 2024.09.30 10:57

충북 단양 보발재 / 한국관광공사 제공
충북 단양 보발재 /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전국 단풍 명소 27곳을 소개하는 ‘가을 단풍 여행 지도’를 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내비’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국 9개 권역에서 지난해 단풍 시기에 방문자 수가 급증한 여행지를 각 3곳씩 선정해 이번 지도를 만들었다.

이번 지도에는 경기 광주 화담숲을 비롯해 △반계리 은행나무(강원 원주) △보발재전망대(충북 단양) △신성리 갈대밭(충남 서천) △적상산(전북 무주) △순천만습지(전남 순천) △경북 천년숲정원(경북 경주) △간월재(울산 울주) △새별오름(제주) 등이 포함됐다.


한국관광공사와 카카오모빌리티가 공동 제작한 '가을 단풍 여행 지도' 키비주얼
한국관광공사와 카카오모빌리티가 공동 제작한 '가을 단풍 여행 지도' 키비주얼

관광공사와 카카오모빌리티가 공동 제작한 단풍지도는 공사가 운영하는 국내여행 정보 플랫폼 ‘대한민국 구석구석’과 카카오T 및 카카오내비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는 전국 단풍 여행지 27곳 외에도 각 지역의 요일별 방문자 수와 인근 인기 여행지 톱3도 함께 수록됐다.


이상민 관광공사 국민관광실장은 “이번 단풍 지도가 국민들이 가을 여행을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데이터를 접목해 국민들의 여행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jsm64@fnnews.com 정순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