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이제 학교 편하게 다녀요'...경기 광주시 '학생 통학버스' 운행 시작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9.30 11:10

수정 2024.09.30 11:10

쌍령~탄벌, 양벌~태전, 목현~광남, 퇴촌~초월 등 6개 노선 운영
'이제 학교 편하게 다녀요'...경기 광주시 '학생 통학버스' 운행 시작
【파이낸셜뉴스 광주=장충식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광주형 학생 통학버스' 운행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통학버스는 쌍령~탄벌간 2개, 양벌~태전간 2개, 목현~광남간, 퇴촌~초월간 각 1개 노선 등 총 6개 노선에 6대 버스를 운행하게 되며 주말과 공휴일, 방학 기간에는 운행하지 않는다.

이용 요금은 현재 학생 시내버스 요금과 동일하게 운영되며 운행 노선, 운행 횟수 및 운행 시간 등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버스정보 홈페이지와 스마트폰앱에서도 운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올해 4월 경기도교육청 주관, 학생 통학버스의 사업대상지로 선정된 후 운송업체 선정 과정을 거치고 지난 9월 5일에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통학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시장 취임 후 학생 통학 여건 개선을 위한 노선 발굴을 여러 차례 강조했으며, 담당 부서에서는 이를 버스 노선체계 개편 용역에 반영해 계획을 수립했다.

이와 더불어 교육청이 주관하는 통학버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2022년 광주시가 최초로 제안했다.

이 제안을 경기도교육청에서 '한정면허 학생 통학 순환버스' 정책으로 구체화했으며 시는 파주시와 의정부시에 이어 세 번째로 학생 통학버스를 운행하게 됐다.


방세환 시장은 "연말까지 시범운영을 거치면서 학생들의 통학 여건 개선을 위해 보완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지속적으로 면밀히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