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광주시, 서경덕 교수 초청 강연…한글 홍보 왜 중요한가

뉴시스

입력 2024.10.01 09:16

수정 2024.10.01 09:16

7일 오후 3시 조선대학교 본관
[광주=뉴시스] 광주시, 서경덕 교수 명사 초청강연. (사진=광주시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광주시, 서경덕 교수 명사 초청강연. (사진=광주시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가 광주에서 '한글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한다.

광주시는 제578돌 한글날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7일 오후 3시 조선대학교 본관 2104호에서 서경덕 교수 명사 초청강연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한국문화와 한글 홍보, 왜 중요한가'를 주제로 열리는 강연은 대한민국의 문화적 자산인 한글을 세계에 알리고,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시민이 한글과 한국문화 홍보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과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서 교수는 한국을 대표하는 한국홍보 전문가로, 우리 문화와 한글을 국제 사회에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강연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광주시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정보무늬(QR코드)로 사전 접수하거나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와함께 광주시는 오는 8일 광주월곡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한글날 관련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우리말 골든벨이 열리며 학생들은 아름다운 우리말을 사용해 이야기도 만든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