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부영그룹, 어린이집 그림책 통한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종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0.04 14:59

수정 2024.10.04 15:01


부영그룹의 '그림책을 활용한 부모 교육 프로그램' 이미지. 부영그룹 제공
부영그룹의 '그림책을 활용한 부모 교육 프로그램' 이미지. 부영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4일 그림책으로 기르는 심미감을 주제로 '그림책 밤마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부영은 새로운 부모 교육 방식으로 그림책 기반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림책을 통한 부모 교육 프로그램은 지난 6월 '그림책 함께 읽기의 힘'을 주제로 국내 유아교육 권위자인 이기숙 부영그룹 상임고문(이화여대 유아교육과 명예교수)이 강의를 처음 맡아 주목 받았다. 이후 지난 7월 온라인을 통한 시범교육에서도 총 57개원, 216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바 있다.

부영은 매달 1회 순천제일대 유아교육과 강숙현 교수를 초청해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다. 4일에는 밤 10 비대면 화상채팅 플랫폼 줌(ZOOM)을 통해 그림책 활용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는 ‘그림책 밤마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한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그룹이 사회공헌 일환으로 아파트 입주민들의 보육부담을 덜고 일·가정 양립을 돕기 위해 부영 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에 임대료를 받지 않고 운영·지원하는 어린이 집이다.

ljb@fnnews.com 이종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