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선정산 연계 금융서비스 제공"...나이스abc, 하나은행과 맞손

김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0.04 17:40

수정 2024.10.04 17:40

나이스abc 제공
나이스abc 제공

[파이낸셜뉴스] 온라인투자연계금융기업(온투업)으로 기업 공급망 금융 전문 플랫폼을 운영하는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나이스abc)과 하나은행이 ‘선(先)정산 연계 금융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기존의 긴 정산 주기를 단축시킬 수 있도록 연계 금융 서비스 개발 등을 목표로 추진되었다. 이를 위해 양 사는 선정산 상환 전용 서비스 및 프로세스 구축 등 쉽고 빠르게 정산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기존 선정산 서비스들보다 간편하고 편리한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접근성을 확대하는데 초점을 맞춘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욱 많은 사업자들이 빠른 정산 이용이 가능해지는 만큼, 사업 활성화뿐만 아니라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자금 운용 부담을 덜어주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나이스abc와 함께 다양한 금융 서비스 개발을 통해 더욱 많은 사업자들이 금융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이스abc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많은 사업자들이 자금 유동성 압박에서 벗어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나이스abc는 매일 산업의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수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나은행과 함께 최선을 다해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개발 및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이스abc는 기업 금융 전문 플랫폼으로서 전자어음 및 매출채권 유동화, 외상매출채권 담보대출(NICE B2B PAY), 법인 신용대출, 온라인 매출채권 선정산, 장래 매출채권 기반 대출 등 다양한 사업자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