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웹소설 전문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과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웹툰 작가 데뷔를 목표로 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리얼 웹툰 잡카데미'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2024 미래내일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의 일환인 리얼 웹툰 잡카데미는 웹툰 창작 교육을 통해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통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비 전액과 월 최대 100만원의 교육지원금이 지원되는 과정으로,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오는 13일까지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정원은 총 20명이며, 신청은 리얼 웹툰 잡카데미 네이버 카페에서 지원서 양식을 확인해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워크넷'에서 접수하면 된다.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 후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며, 과정 수료 후에는 씨엔씨레볼루션과 한국전파진흥협회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현재 지난 5월부터 리얼 웹툰 잡카데미 1기가 진행 중이며, 2기는 11월 1일부터 12월 27일까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웹툰 스튜디오 취업을 목표로 실무형 교육과 일 경험을 제공한 1기와 달리, 2기는 웹툰 작가 데뷔를 목표로 웹툰 창작 교육과 웹툰 작가 일 경험을 함께 제공한다. 이에 따라 교육 기간 내 주 3회 6시간씩 교육과 웹툰 작가 일경험을 병행하게 된다.
해당 과정에서는 웹툰 회사 현장의 작품 제작 노하우와 웹툰 창작 전문가의 밀착 멘토링을 융합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오리지널 웹툰 기획부터 원고 제작까지 전 과정의 웹툰 직무를 아우르는 교육을 제공한다.
작가 직무 교육과 함께 현직 전문가와의 협업, 1:1 멘토링 등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인재 네트워킹과 작품 피칭 기회, 취업용 포트폴리오 및 투고 제안서 제작 기회 등을 제공하므로 웹툰 업계 진출을 도모할 수 있다.
이재식 대표는 "리얼 웹툰 잡카데미 2기는 웹툰 창작 교육과 일 경험 기회를 함께 제공하는 과정으로, 창작 능력은 물론 실무 능력까지 갖출 수 있다"며 "이를 통해 웹툰 작가 데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리얼 웹툰 잡카데미 1기는 프리-인턴십 과정을 추가해 교육생들의 실무 적응도를 높이고, 씨엔씨레볼루션 내부 실무자와의 업무 밀착도를 높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