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전에 없던 새로운 '단짠'...롯데마트, 꿀소스 닭강정 출시

정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0.10 09:21

수정 2024.10.10 09:21

요리하다 꿀사과 닭강정. 롯데마트 제공
요리하다 꿀사과 닭강정. 롯데마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롯데마트가 새로운 꿀소스 닭강정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기존 '갱엿 닭강정'의 인기에 힘입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신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새로운 맛의 닭강정 2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 델리 코너의 시그니처 상품인 갱엿 닭강정은 2017년 출시 이후 매년 500만팩 이상 판매되며 수년 간 닭강정 카테고리 내 판매량 1위를 지키고 있다. 올해 델리 상품 전체 매출 누계로 봤을 때에도 초밥과 치킨 뒤를 이어 판매량 최상위권에 자리잡고 있다.

이번에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꿀사과 닭강정'과 '꿀간장 닭강정'은 엿기름을고와 만든 갱엿 닭강정과 달리 본연의 향과 단 맛을 가진 꿀을 베이스로 새로운 소스를 개발했다.


가을과 어울리는 꿀사과 닭강정의 경우 사과 청크가 들어가 있는 사과잼과 사과주스를 활용해 달콤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꿀간장 닭강정에서는 꿀과 간장을 함께 졸여 꿀향을 극대화하고 간장의 깊고 짭조름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신제품을 위해 롯데마트는 푸드이노베이션센터 전문 셰프와 델리 상품기획자(MD)가 함께 6개월 간 새로운 닭강정 상품 개발에 매진했다. 상품의 새로운 콘셉 기획부터 소스 배합, 튀김 옷과 식감까지 최적의 레시피를 찾기 위해 수십 차례에 걸쳐 내부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롯데마트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정상가 9990원에서 2000원 할인한 7990원에 판매한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