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파울러스, '런던 국제 광고제(London International Awards) 2024' 골드 어워드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0.11 13:48

수정 2024.10.11 13:48

파울러스, '런던 국제 광고제(London International Awards) 2024' 골드 어워드 수상

파울러스(대표 김경신)는 지난 10월 10일(목)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2024 런던 국제 광고제(London International Awards)에서, 현대자동차의 '나노 쿨링 필름(Nano Cooling Film)' 캠페인으로 에볼루션(Evolution) 부문 '골드 어워드'와 '브론즈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매년 10월에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런던 국제 광고제(LI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원쇼(One Show), 클리오(Clio), 디엔에디이(D&AD) 등과 함께 세계 5대 국제광고제로 손꼽힌다. 이번 광고제에서 대한민국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로서는 파울러스가 유일하게 골드 어워드 수상의 영예를 누리게 되었다.

'나노 쿨링 필름(Nano Cooling Film)' 캠페인은 현대자동차의 최첨단 소재를 통해, 여름철 50℃가 넘는 극심한 더위와 대기오염을 겪는 파키스탄 라호르 지역의 운전 환경을 개선한 제품의 사회혁신성, 그리고 현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과정의 창의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양자역학의 나노 소재 공학을 근간으로 개발된 '나노 쿨링 필름'은 기존의 틴팅 필름처럼 태양열을 반사할 뿐 아니라, 차량 내부의 적외선을 외부로 방출하는 기능이 있어, 극서 지역에서도 에어컨의 사용량을 최소화해 자동차의 탄소 배출량을 낮추는 최첨단 기술이다.

파울러스, '런던 국제 광고제(London International Awards) 2024' 골드 어워드 수상

파울러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판 카디르는 "대한민국 유일의 외국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파울러스를 함께 시작한지 8년 만에 고국 파키스탄에서 시행한 프로젝트로 이번 상을 거머쥐게 되어 특히 뿌듯하다."며, "캠페인 기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같은 목표 아래 함께 고생했는데, 이 영광을 함께했던 고객사 및 협력사 모든 이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소회를 밝혔다.


파울러스 김홍탁 CCO는 "런던국제광고제(LIA)는 세계 5대 광고제로 손꼽히는 권위 있는 행사인데, 이곳에서 독립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파울러스가 대한민국에서는는 유일하게 골드 어워드를 수상했다."며, "아직까지는 대한민국의 크리에이티브가 세계무대에서는 변방으로 여겨져 왔지만, 이번 수상을 통해 잠재력을 증명해낸 만큼 앞으로도 대한민국 크리에이티브의 글로벌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