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홍보대사 자격 만두축제 홍보물 게시
【파이낸셜뉴스 원주=김기섭 기자】 슈퍼주니어로 아는형님 등 예능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하고 있는 김희철이 최근 자신의 SNS에 올린 원주만두축제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15일 원주시에 따르면 원주만두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홍보물로 장식된 ‘만두차’와 함께 지난 10일 원주시 홍보대사 김희철이 출연하는 예능프로그램의 녹화 현장을 찾았다.
이날 홍보 현장에서는 김희철이 만두차를 방문해 본인의 SNS에 올릴 인증 사진을 직접 촬영하고 원주만두축제를 홍보하기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홍보대사로서 지역축제를 열정적으로 홍보했다.
이에 더해 직접 촬영한 인증 사진과 녹화 현장에서 만두를 시식하는 사진을 본인의 SNS에 게시, 14일 기준 ‘좋아요 5.6만, 댓글 수 570개, 공유 672건’을 기록하며 원주만두축제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SNS에는 ‘만두먹으러 원주달려가자’, ‘우주대스타 우주적 고향사랑’, ‘만두 먹고 싶다’, ‘원주토배기 여전해’ 등 원주만두축제에 관심을 보여주고 원주시 홍보대사 김희철을 응원하는 분위기가 그대로 전해졌다.
또한 댓글 중 상당수가 중국, 일본, 동남아, 미주, 유럽 등 글로벌 팬들의 반응으로, 원주만두축제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한편 원주시는 이번 현장 홍보에서 만두왕 캐릭터 인형과 포토존을 마련해 누구나 원주만두축제 인증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재미 요소를 제공했으며 현장 분위기를 스케치해 원주시 공식 SNS와 유튜브에 공개하여 2차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원주시 관계자는 “원주시의 주요 사업, 축제 등을 알리는데 뉴미디어를 활용한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라며 “원주시 공식 SNS와 유튜브뿐만 아니라 원주시 홍보대사들의 SNS도 적극 활용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