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특징주]메타바이오메드, 'Jet Flow Bulk' 美FDA 승인 소식에↑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0.15 13:02

수정 2024.10.15 13:02

메타바이오메드 CI
메타바이오메드 CI


[파이낸셜뉴스] 메타바이오메드의 치과용 재료 및 기구 사업과 관련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최근 승인 소식이 전해지며 장중 주가가 오름세다.

15일 오후 1시 1분 현재 메타바이오메드는 전 거래일 대비 6.93% 오른 424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미국 FDA에 따르면 FDA는 지난 8일 메타바이오메드의 치과 레진 물질 '제트 플로우 벌크(Jet Flow Bulk)'에 대해 승인을 완료했다고 공지했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당사는 FDA에서 다수의 승인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라며 "치과 레진 제품에서 승인이 업데이트 공지된 것"이라고 밝혔다.

메타바이오메드는 지난해부터 FDA 승인이 연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투자심리가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회사는 덴탈(Dental) 사업부문에서 치과용 재료 및 기구를 취급하고 있으며 매출액 비중은 최근 반기보고서 기준으로 전체의 44.6%에 달한다.

회사 측은 "해당 사업부의 주요 제품은 신경치료 중 치과용 신경치료 및 수복에 사용되는 재료"라며 "이 재료는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려 유지하는 기술로 수명연장과 치아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관련재료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와 더불어 의료용 기기 분야의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