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아인교육 '제6회 전국 사이언스데이 과학탐구대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0.15 15:41

수정 2024.10.15 16:07

아인교육 '제6회 전국 사이언스데이 과학탐구대회' 개최

(주)아인교육은 '제6회 사이언스데이 과학탐구대회'를 전국의 과학영재 초등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하여, 2024년 10월 12일에 서울교육대학교 사향융합관에서 개최, 주관하였다고 15일 밝혔다.

'사이언스데이 과학탐구대회'는 청소년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탐구 정신을 함양시키고,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여 과학적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 와 미래 과학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본 대회는 생명과학 극동 전갈 표본 만들기 실험을 주제로 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 70명과 고학년 학생 80명, 총 150명의 학생이 사전 접수를 통해 참가했다. 공정한 대회를 위해 과학교육 전문 강사 10여 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심사와 채점을 맡았다.

시상은 국회의원 대상, 한국교육문화재단 최우수상 및 우수상, 아인교육 장려상 등 전국 과학대회의 위상에 걸맞은 수준으로 준비되었으며, 총 700만 원 상당의 경품이 마련되어 참가 학생들에게 큰 성취감과 만족감을 선사했다.


아인교육 '제6회 전국 사이언스데이 과학탐구대회' 개최

또한, 유명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김재혁)의 축하 및 응원 영상이 참가자들의 집중력과 동기부여를 한층 끌어올렸다. 60분 동안 진행된 전갈 표본화 과정에서는 '관찰 > 연화 > 전족 > 탐구보고서'의 순서로 모든 참가자들이 단 한 명의 낙오자 없이 차분하고 성실하게 임해, 150명 전원이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대회 종료 후 채점 기간 동안에는 참가자와 가족, 내빈들을 위한 과학 퀴즈쇼 및 레크레이션이 진행돼 엄중했던 대회 분위기를 축제 분위기로 전환시켰다.

아인교육 측은 "참가 학생들의 안전과 집중을 최우선으로 한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큰 성취감을 느낀다"며, "내년에는 유치원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 확대해 더 큰 규모의 과학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관사 ㈜아인교육은 지난해보다 훨씬 많은 참가자를 모집했을 뿐만 아니라, 난이도 높은 ‘전갈 표본’ 탐구 과제를 모든 참가자가 완수하도록 이끌며 대회 운영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러한 성과는 내년에 예정된 제7회 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제 6회 사이언스데이 과학탐구대회는 (주)아인교육, 한국지도사협회, 한국교육문화재단이 주관하고,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에서 주최하였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