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클릭(KLiK)'이 외국인 유학생 및 구직자 대상 '클릭 해피 아우어' 행사를 진행한다.
16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클릭 해피 아우어는 국내 취업을 희망하는 해외 인재들을 위한 네트워킹 파티 행사다. 클릭은 외국인 인재들이 편안하게 취업 및 생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내 외국인 커뮤니티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본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외국인 구직자들이 어려워하는 국내 취업 준비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클릭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팁들을 소개한다.
행사 참석자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도 갖는다. 국내 거주 기간, 관심사, 전공 등에 따라 새로운 인맥을 만들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열린 분위기 속에서 자유롭게 대화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다과와 음료, 잡코리아·알바몬 기념 굿즈 등도 함께 제공한다.
클릭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인재들이 꾸준히 교류하는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계획이다. 향후에는 외국인 구직자와 현직자 간의 만남을 비롯해 △정보기술(IT) △마케팅 △해외영업 등 여러 직군 산업 전문가와의 만남 기회도 추진한다. 클릭 해피 아우어는 오는 24일 진행할 예정이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국내에서 생활하는 해외 인재들은 온라인으로 취업 정보를 얻는 데 한계가 있다"며 "이번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취업 정보도 얻고 비슷한 경험을 가진 인재들과 소통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외국인 구직자들이 모든 국내 취업 정보는 클릭에서 얻어갈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