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뷰티

코스알엑스, 트러블 흔적 케어 미백 세럼 ‘더 알파-알부틴2 디스컬러레이션 케어 세럼’ 출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0.17 10:59

수정 2024.10.17 10:59

코스알엑스, 트러블 흔적 케어 미백 세럼 ‘더 알파-알부틴2 디스컬러레이션 케어 세럼’ 출시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가 최근 여드름 흔적과 색소 침착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 ‘더 알파-알부틴2 디스컬러레이션 케어 세럼(The Alpha-Arbutin 2 Discoloration Care Serum)’을 국내에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또한 ‘더 알파-알부틴2 디스컬러레이션 케어 세럼’ 출시를 기념해 올리브영에서 10월 첫 런칭 기획전을 진행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오는 23일까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도 최대 38% 할인되는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코스알엑스는 그동안 여드름으로 인한 흔적과 다양한 색소침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신제품은 단순한 미백 세럼을 넘어 피부 흔적 관리의 범위를 확장한 고강도, 고효능 디스컬러레이션 세럼이다.

스킨케어 유저들의 최대 고민이자 미백 세럼에 대한 글로벌적인 관심도가 지속적으로 증대됨을 파악한 코스알엑스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되는 색소침착 중에서도 ‘여드름으로 인한 흔적’에 주목했다. 특히 자극 없이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미백 세럼을 선호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진정효과는 물론이고 산뜻한 사용감과 색소침착 단계마다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트러블 흔적 세럼’ 개발에 착수했다.


코스알엑스 관계자는 “Z세대를 타겟으로 색소 침착과 여드름 흔적 문제에 집중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흔하게 발생하는 여드름 흔적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이 제품은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제형이 산뜻해 흔적과 다크스팟 고민이 있는 얼굴 뿐만 아니라 바디, 팔꿈치 등에도 다양하게 사용하는 것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 ‘더 알파-알부틴2 디스컬러레이션 케어 세럼’은 알파-알부틴 2%와 함께 트러블로 인한 흔적과 색소침착 문제를 개선하는 6가지 핵심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트러블 흔적 개선에 효과적인 이 세럼은 6가지 핵심 성분 처방을 통해 색소 침착 메커니즘을 다각도로 케어할 수 있다. 특히 메인 성분인 알파-알부틴은 베타-알부틴보다 15배 더 강력하게 멜라닌 합성을 억제해 색소침착 개선에 효과적이며,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멜라닌의 이동을 억제해 색소침착을 줄인다는 게 브랜드 측은 전했다.

또한 트라넥사믹애씨드는 과색소 침착을 개선하고, 아세틸글루코사민(NAG)은 멜라닌 생성 효소를 억제해 각질 탈락을 촉진한다. 얼룩덜룩한 트러블 흔적 개선을 더욱 빠르게 촉진하기 위한 시너지 성분으로 페룰릭애씨드와 글루타티온을 함유했으며, 이는 멜라닌 생성을 방해해 다크 스팟을 예방한다.

이외에도 5종의 히알루론산, 판테놀, 토코페롤, 알란토인, 마데카소사이드가 포함돼 있어 트러블로 예민해지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하며 수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저점도 제형으로 출시돼 피부에 필요한 만큼의 수분감만 남겨주며 피부 타입과 계절 무관하게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끈적임 없는 제형에 대용량 50ML로 출시돼 페이스 색소 침착 고민은 물론 바디 색소 침착 고민이 있는 팔꿈치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임상 실험을 통해 4주 만에 피부 표면의 멜라닌 양이 20.47% 감소했으며, 오래된 잡티와 흔적이 22.31% 개선됐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제품의 효능성에 대해 강조했으며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 및 민감성 피부 대상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과해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스알엑스는 민감 피부와 성분에 기반한 더마 라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라인인 연구기반 더마 ‘The RX’의 신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글로벌 더마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코스알엑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