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국립부산과학관은 '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 및 공공기관의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종합 활용도를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식은 이날 오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으며 종합대상, 공공부문, 기업부문 등 3개 부문에서 총 56곳이 선정됐다. 국립부산과학관은 과학 문화 시설 부문에서 유일하게 수상 명단에 올랐다.
이번 수상에서 국립부산과학관은 과학을 기반으로 한 양질의 콘텐츠와 현장감 있는 숏폼 영상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과학관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6개의 주요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일상 속에서 쉽게 과학을 접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국립부산과학관이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과학 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한 성과로 평가받는다.
허남영 국립부산과학관 관장직무대행은 "과학관 SNS 활동을 지속적으로 응원해 주신 분들 덕분에 좋은 성과를 얻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과학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립부산과학관은 지난해 '2023 소셜아이어워드' 공공블로그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SNS를 통한 소통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425_sama@fnnews.com 최승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