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위는 임영웅의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파이낸셜뉴스] 가수 임영웅의 공연 실황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역대 공연 실황 영화 누적 관객수 1위에 올랐다.
21일 CGV에 따르면 임영웅의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비하인드를 담은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누적관객 35만명 돌파를 목전에 앞뒀다. 개봉 8주차 토요일이었던 지난 19일 34만 3000명을 기록했다.
이로써 기존 1위였던 BTS의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2019년, 34만명)의 기록을 뛰어넘으며 역대 공연 실황 영화 누적 관객수 1위에 올랐다.
이 영화는 시작 전부터 공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찬사를 끌어내며 많은 화제를 모았다. 축구 애호가인 임영웅이 상암벌 입성을 준비하며 전례 없는 잔디 보호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으로 무대를 설치하고, 공연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별도의 장소에서 여러 번의 야외 리허설을 진행한 것.
영화에는 임영웅과 제작진이 1년여 간 기울인 노력이 고스란히 담겼다. 특히 서울월드컵경기장을 가득 메운 임영웅의 뛰어난 가창력과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임영웅의 진심이 담긴 인터뷰가 수록돼 팬덤인 영웅시대의 폭발적인 사랑과 함께 장기 흥행을 이끌었다.
한편 임영웅은 25만702명을 동원했던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누적 관객수 3위)까지 역대 공연 실황 흥행 영화 톱3에 2편을 보유중이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