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김희철이 홍보했더니 대박"…원주만두축제 25일 '전격 개막'

김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0.22 11:05

수정 2024.10.22 16:36

만두빨리먹기 등 참여형 프로그램 다채
원주시, 28일까지 일부 도로 통제
축제장 인근 임시주차장 10곳 운영
원주만두축제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중앙동 전통시장 인근에서 열린다. 연합뉴스
원주만두축제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중앙동 전통시장 인근에서 열린다.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원주=김기섭 기자】 '우주대스타' 김희철이 자신의 SNS에 홍보 영상을 올려 대박을 터뜨린 2024 원주만두축제가 오는 25일 막을 올린다.

22일 원주시에 따르면 2024 원주만두축제는 25일 개막, 27일까지 3일간 중앙동 전통시장 및 문화의 거리, 지하상가 일원에서 개최되며 50여 개의 만두 부스, 만두왕빅쇼, 연예인 공연, 김치만두빚기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특히 방문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 먹거리와 함께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진행된다.

우선 방문객들은 이색 경연대회인 ‘김치만두빨리먹기’, ‘김치만두빨리빚기’ 등 만두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김치만두빨리먹기 대회는 매일 오후 2시와 오후 4시, 김치만두 빨리빚기대회는 매일 오후 3시와 오후 5시에 메인 및 보조무대에서 진행한다. 각 회당 우승자는 27일 오후 5시 30분 한자리에서 최종 결승전을 치른 후 트로피를 수여한다.

또한 자녀 동반 가족들은 원주만두예술놀이터의 그림책 놀이, 반죽 놀이, 미술 놀이, 음악 놀이에 참여할 수 있다.

원주그림책센터에서 운영하는 ‘원주만두 그림책놀이’는 2명이 1팀이 돼 ‘만두 그림책 읽고 우리 가족 4장면 그림책 만들기’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원주만두축제 공식 홈페이지 및 그림책센터 블로그를 통해 사전 신청받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원주만두 반죽놀이 및 미술놀이’는 ‘쪼물쪼물 놀이터’를 주제로 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장 접수하며 ‘원주만두 음악놀이’는 남녀노소 한번 들으면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만두축제 주제곡을 갖고 즐거운 음악 놀이를 할 수 있다.

또한 원주영상미디어센터는 ‘보이는 라디오 만두방송국’을 운영해 만두와 얽힌 재미있는 사연을 모집하고 있다.

소재는 만두를 빚던 소소하지만 행복했던 추억, 만두하면 떠오르는 친구·가족·연인 등과의 이야기, 나만 아는 만두 사연 등 만두와 관련한 다양한 에피소드며 신청은 원주만두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한편 원주시는 축제 개막을 앞두고 이날 오후 5시부터 28일 오전 6시까지 △중앙시장 및 자유시장 일원 △KB국민은행 사거리 △제일약국 사거리에서 교통 통제를 실시한다.

또한 축제 방문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시장활성화구역 주차장 △자유시장 지하주차장 △문화의거리 공영주차장 △(구)학성초 운동장 △보건소 주차장 △원주천 둔치 주차장 △성지병원 1~5 주차장 △(구)원주역 공영주차장 △원주 축협하나로마트 야외주차장 등 임시주차장 10곳을 운영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올해 원주만두축제는 더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만두를 주제로 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원주만두축제에 가족들과 함께 꼭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주만두축제장 인근 주차장. 원주시 제공
원주만두축제장 인근 주차장. 원주시 제공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