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SKT AI비서 '에이닷' PC에서도 쓴다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0.22 18:07

수정 2024.10.22 18:07

관련종목▶

'멀티 LLM 에이전트' 공개
챗GPT 4o 한시 무상 제공
SK텔레콤 모델들이 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의 PC 버전 '멀티 LLM 에이전트'를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모델들이 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의 PC 버전 '멀티 LLM 에이전트'를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의 PC 버전 '멀티 거대언어모델(LLM) 에이전트'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PC 버전 출시는 에이닷의 첫 번째 웹 서비스다.

멀티 LLM 에이전트에서는 챗GPT 3종과 앤트로픽의 클로드 3종, 퍼플렉시티, SK텔레콤 자체 모델인 A.X까지 총 8종의 LLM모델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오픈 후 별도 이용료 없이 베타 서비스를 운영한다. 챗GPT 4o나 클로드 오퍼스처럼 타 서비스 유료 구독 기반의 모델도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무상으로 제공된다.


모바일에서와 마찬가지로 모델에 동일한 질문을 하고 싶을 경우 일일이 복사해서 붙여 넣는 번거로움 없이 '다른 AI 비교하기' 기능을 통해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다. 후속 대화를 진행할 때도 모델을 변경하면 이전 대화 맥락을 반영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교차 대화가 가능하다.


사용자는 '맞춤 답변' 설정을 통해 본인의 정보를 참고한 답변을 받거나, 3줄 요약 등 형식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