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엠 '동탄 더힐'
내달 공급 시작…내년 7월 준공
주변 단지보다 용적률 20% 높아
상권 발달 트램 1호선 개통 예정
중도금 30% 무이자 대출 혜택
내달 공급 시작…내년 7월 준공
주변 단지보다 용적률 20% 높아
상권 발달 트램 1호선 개통 예정
중도금 30% 무이자 대출 혜택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메인 도로인 동탄대로 주변은 아파트 숲과 각종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었다. 리베라CC에서 조금 가다 보면 왕배산이다. 산책로 입구 초입에 공사현장이 눈에 들어온다. 디벨로퍼 엠디엠이 상위 0.1%만을 겨냥해 조성중인 하이엔드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동탄 더힐'이다.
29일 엠디엠에 따르면 오는 11월부터 공급하는 동탄 더힐은 부지면적만 2만5487㎡에 이른다. 각 필지별 면적은 전용 기준으로 300~525㎡ 규모로 총 55필지로 구성돼 있다. 오는 2025년 7월 준공 예정이다.
동탄 더힐의 장점으로 우선 사업의 안전성이다. 엠디엠은 토지대금 392억원 전액을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대출 없이 현금납부 했다.
건축기준도 동탄2신도시 다른 단독주택용지보다 높다. 동탄 더힐은 각 필지별로 용적률 100%, 건폐율 50%, 3층 이하로 건립이 가능하다. 다른 단지의 경우 용적률 80%, 2층 이하다. 엠디엠 관계자는 "다른 단지보다 용적률 20% 만큼 더 지을 수 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주변 입지여건도 하이엔드 단독주택과 잘 어울린다는 평가다. 현장을 가 보면 동탄대로변에 위치해 있고, 단지 뒤로 왕배산이 둘러싸고 있다. 동탄호수공원도 걸어서 이용 가능하고, 롯데백화점·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각종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동탄트램1호선(2029년 개통예정)'도 개통 예정이다.
엠디엠은 동탄 더힐을 최상의 계층을 겨냥한 상품으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55필지만 들어서는 데 단지의 레벨차를 활용해 전 가구가 일조 및 채광애 유리한 남향으로 집을 지을 수 있도록 배치했다.
또 모든 필지에 용적률 및 층수에 산입되지 않는 벙커형 지하 주차장을 설치 가능하도록 했다. 지상 1층을 주차장으로 사용하지 않고 마당 정원 또는 수영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벙커형 지하 주차장도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주차장뿐 아니라 영화관이나 스크린골프장, 공방 등으로 꾸밀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동탄 더힐 블록형 단독주택은 아파트나 오피스텔과 달리 별도의 청약이나 자격조건 없이 원하는 필지를 바로 계약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엠디엠은 중도금 30%를 무이자로 대출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블록형 단독주택 시장은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을 모아 놓은 상품이다. 택지개발지구 내에 위치한 블록형 단독주택의 경우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탄탄한 수요층을 확보하며 고급 단독주택 시장의 한 축을 형성하고 있다.
ljb@fnnews.com 이종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