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자산관리 서비스 개편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0.31 14:08

수정 2024.10.31 14:08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화면 배치
고객 여정 반영한 서비스 개편으로 편의성 확대
디지털PB를 통해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
KB국민은행 자산관리서비스 개편 관련 이미지.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자산관리서비스 개편 관련 이미지. KB국민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자산관리 서비스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

새롭게 바뀐 KB스타뱅킹의 자산관리 서비스는 고객이 자산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사용자 UI·UX를 직관적으로 개편한다.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디지털PB가 자산 분석, 진단, 추천, 사후관리를 포함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KB스타뱅킹의 ‘자산관리’ 화면을 개편해 고객 편의성을 확대한다. 고객 여정을 반영하고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를 전면 배치해 고객은 총자산을 비롯해 지출, 투자, 은퇴∙절세, 금융정보 관리 등 다양한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디지털 프라이빗 뱅커(PB)가 데이터 기반으로 자산관리 영역별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보다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지원한다. 특히 고객이 보유한 투자자산을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진단하고 시장정보와 투자 전략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해 고객에게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안한다.

우수고객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자산관리 솔루션을 도울 수 있는 전문가 상담, 웹 세미나, 매거진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또 스마트한 소비 생활을 위해 지출 관리 서비스를 개선한다.
고객은 모든 계좌거래와 카드내역을 한 화면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지출 데이터를 분석해 목표 예산에 따라 소비 패턴을 관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이번 개편으로 어렵게만 생각했던 자산관리를 비대면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면서 “고객 중심의 혁신을 추구하는 KB스타뱅킹은 앞으로도 스마트하고 간편한 금융 생활을 지원하는 필수 동반자로 자리잡겠다”고 강조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