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대학교는 LINC3.0 사업단이 교내에서 ‘2024 자율주행 자동차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재학생들 코딩 활용 능력 및 종합적인 사고력 향상, 팀워크를 통한 문제 해결 능력을 목표로 매년 2학기에 열린다. 컴퓨터공학과를 포함한 총 7개 팀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4주 동안 AI 코딩을 활용한 미로 탈출 프로젝트에 참여, 다양한 상황에 대한 코딩 교육을 받고 실전 연습을 했다. 미션 수행 결과를 평가해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5개 팀을 선정하고 각각 장학금을 지급한다.
◇대전대 '지역사회혁신 생성형 AI 영상 경진대회' 입상
대전대학교 LINC3.0 사업단은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지역사회혁신 생성형 AI 영상 경진대회'에서 '리빌딩'팀이 시청자미디어재단 서울센터장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대학연합 10개 대학이 마련한 이번 대회는 대학생의 생성형 AI 활용 저변을 확대하고 창작 과정 경험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했다.
'리빌딩' 팀은 건강운동관리학과 성정규 팀장을 포함한 3명으로 구성됐고 출품작은 '대전, 미래를 체험하는 과학의 도시'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