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주택 전문 유튜브 채널 '공빠TV'가 KB골든라이프케어의 실버타운 ‘평창 카운티’에 직접 입주해 3개월 동안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체험은 평창 카운티의 프로그램과 시설을 소개하며, 실버타운 생활의 장단점을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입주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실제 생활 경험을 공유하고, 구독자들이 댓글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특히 공빠TV는 실버타운 입주를 고민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나에게 딱! 맞는 실버타운 찾기’라는 주제의 강의를 평창 카운티에서 개최한다. 강의는 11월 9일과 16일에 진행되며, 전국 실버타운의 시설과 서비스에 대한 심층 분석을 제공해 실버타운 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1차 강의는 조기 마감됐으며, 2차 강의는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KB골든라이프케어가 선보인 평창 카운티는 금융권 최초로 노인요양 사업에 진출한 KB골든라이프케어의 첫 실버타운으로, 작년 말 개소했다. 7년간 축적된 요양사업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주거 환경을 제공해 자녀 세대의 관심을 받고 있다. 입주자의 연령 제한을 두지 않고, 고령층의 편의를 고려해 영화관, 스파, 건강 식단을 제공하는 레스토랑 등 다양한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했다.
또한, 안마기기를 갖춘 힐링룸, 정기 건강관리를 위한 헬스케어실, 입주자 프로그램실 등도 갖춰져 있으며, 편리한 동선 설계로 시니어들이 모든 시설을 한 층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배치됐다. 입주 보증금은 3,000만 원부터 선택할 수 있어 서울 주요 실버타운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목받고 있다. 보증금 선택 옵션은 2억3,000만원, 3억3,000만원으로 다양한 보증금 옵션과 월 부담 금액 조정 가능성도 입주자들의 경제적 상황에 맞춰 설계됐다.
올해 12월까지는 입주 계약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특별 혜택도 제공된다. 의무 계약 기간을 일시적으로 없애고 3개월 전 퇴거 신청이 가능하며, 입주 초기에는 1개월간 무료 의무식을 포함한 여러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과 이벤트는 평창 카운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