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그로쓰리서치는 5일 아이엘사이언스에 대해 광학용 실리콘 렌즈 생산에 이어 자동차 전장 시장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그로쓰리서치 이재모 연구원은 "아이엘사이언스는 창사 이래 태양광 조명, 실내외 조명 등 다양한 조명 솔루션 기술을 확보하고 세계 최초로 광학용 실리콘 렌즈 제작 및 응용 기술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높은 비용이 요구되는 렌즈 제작용 금형 제작이 불필요하고 2주에서 1개월 이내 양산품 생산까지 완료되는 빠른 공정과정과 250도 이상의 열변형 온도를 갖고 있어 96% 이상의 높은 빛 투과율을 보이는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존 건설시장에서 최근에는 전장시장까지 확대 적용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지난 2023년 12월 우수AMI를 인수한 바 있다. 자동차 전장부품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밸류체인을 구성한 것이다. 지난 3·4분기 중에는 셀리온을 인수했다.
이에 이 연구원은 "향후 주요 고객사 중심으로 신규 개발 차종의 램프 종류의 선행에 착수하면서 대규모 수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그는 "새로운 투자 모멘텀은 자율주행 분야"라며 "3·4분기 중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자율주행 시장의 성장을 예상하고 아이트로닉스를 인수했다"고 전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