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KB국민은행, 캄보디아 KB프라삭은행 고객에 환율 우대 제공

박소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1.05 18:13

수정 2024.11.05 18:13

KB국민은행, 캄보디아 해외법인 KB프라삭은행와 마케팅 업무제휴 체결
공항 내 KB국민은행 환전소서 주요 통화 환전 시 환전수수료 50% 할인
KB국민은행 CI.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CI. KB국민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KB국민은행이 캄보디아 해외법인 KB프라삭은행과 마케팅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고객에게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로 KB프라삭은행을 거래하는 캄보디아 국적 고객은 인천국제공항 터미널 내 KB국민은행 환전소에서 주요 통화 4종(△USD △JPY △EUR △CNY)에 대해 환전 거래 시 환전수수료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KB프라삭은행 앱에서 인천국제공항 내 KB국민은행 환전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더 강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제휴로 KB프라삭은행을 거래하는 캄보디아 국적 고객이 한국에서 KB국민은행을 통해 더욱 만족스러운 금융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환전 등 외환 고객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프라삭은행은 지난해 8월 KB국민은행의 캄보디아 소재 자회사인 ‘KB캄보디아은행’과 소액대출 전문 금융기관 1위인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와의 합병을 통해 출범시킨 통합상업은행이다.
지난해 말 기준 캄보디아 전체 금융기관 중 이익규모 2위, 자산규모 4위이며, 지난해 당기순이익 1156억 원을 거둬 국내 금융사 전체 해외법인들 가운데 가장 높은 순익을 기록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