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동향 및 지역 산업자원의 글로벌 도약' 세미나 진행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리만코리아 계열사 ㈜에스크베이스는 제주 용암해수 활용 화장품 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4 용암해수 혁신포럼'에 참가, 'K-뷰티 동향 및 지역 산업자원의 글로벌 도약'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포험은 지난 4일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에서 '제이(J)-해양바이오밸리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주제로 열렸다.
제주의 특화소재인 용암해수를 지역 고부가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기업유치와 판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스크베이스는 화장품 세션을 맡아 'K-뷰티 동향 및 지역 산업자원의 글로벌 도약'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연사로는 △이경구 피부기반기술개발사업단 실장 △이준배 코스맥스 상무이사 △서대방 에스크베이스 상무이사가 참가했다.
특히 서대방 상무이사는 '제주 특화소재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 도약'을 주제로 제주용암해수 산업화 현황과 제주지역 특화소재인 용암해수와 병풀을 접목한 화장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 사례를 발표했다.
에스크베이스 관계자는 "당사가 진행한 '2024 용암해수 혁신포럼' 화장품 세션이 제주 지역특화소재 및 제주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용암해수를 접목한 화장품 원료 및 스마트 팜 재배 연구를 통해 지속 가능한 화장품 원료 개발에 힘쓸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포럼에는 에스크베이스를 비롯한 산업단지 입주 기업 관계자들과 연구기관, 오영훈 제주지사를 포함한 제주도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에스크베이스는 리만코리아의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인셀덤, 비건뷰티 보타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이프닝의 원료 개발 및 생산을 지원하는 기업으로, 제주 천연물을 기반으로 효능이 뛰어난 헤리티지 원료를 탐색하고 가공한다.
리만코리아 인셀덤, 보타랩, 라이프닝의 모든 제품은 공식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