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오세훈 "청년들이 중심 잡고 정치 보는 눈 키워야"

윤홍집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1.07 21:57

수정 2024.11.07 21:57

오세훈 서울시장이 7일 고려대학교 SK미래관에서 '리더는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가'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서울시 제공, 뉴시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7일 고려대학교 SK미래관에서 '리더는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가'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서울시 제공,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은 7일 저녁 고려대학교 SK미래관에서 ‘리더는 세상을 어떻게 바꾸는가’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고려대 개교 120주년 기념사업 ‘세상을 바꾸는 리더’ 렉쳐시리즈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오 시장은 어려웠던 유년시절의 이야기와 소년 오세훈의 꿈에 대해 이야기했다. 또한 대학 재학, 사법시험 합격의 과정을 비롯해 국회의원으로서의 본격적 정치행보 과정을 밝혔다.

오 시장은 이어 서울시의 핵심 시정철학인 ‘약자와 동행’과 서울의 매력을 높여 글로벌 톱5 도시로 전진하고 있는 서울시의 혁신정책들도 소개했다.


오 시장은 학생들과의 질의 응답에서 20대 청년들의 역할을 묻는 질문을 받고 “우리 사회의 희망인 청년들이 중심을 잡고 정치를 보는 눈을 키워야한다”며 ”원하는 정치를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갈 사람을 지혜롭게 판단하는 유권자가 되길 비란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에게는 ”평범한 진리지만 철저하게 열심히 성실하게 준비하면 자신감은 자연히 생기게 된다“고 격려했다.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