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국립한국해양대, 13~14일 해운선사 취업박람회

권병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1.12 11:20

수정 2024.11.12 11:20

국립한국해양대 해사대학 전경. 대학 제공
국립한국해양대 해사대학 전경. 대학 제공

[파이낸셜뉴스] 국립한국해양대학교 해사대학은 오는 13~14일 이틀간 해사대학관에서 ‘2024학년도 KMOU 해운선사 취업박람회’를 한다고 12일 밝혔다.

해운선사 취업박람회는 해사대학 졸업 예정자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해운선사에 대한 소개와 고용정보를 제공, 다양한 취업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30개의 해운기업이 참여한다.

대학은 취업박람회에 앞서 부대행사로 ‘RIS스마트항만물류사업단 잡 고(JOB GO) 해운선사 취업전략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JOB GO 해운선사 취업전략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모의면접, 취업타로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행사 기간 동안 해운선사 취업설명회는 해사대학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13일에는 ‘2024학년도 KMOU 산학협력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 세미나에선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하는 주요 기업 관계자와 학내 교직원 다수가 참석해 취업박람회의 발전적 운영 방안과 상호 협력 프로그램 개발을 논의할 예정이다.


국립한국해양대 해사대학 김종수 학장은 "해사대학은 91.2%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해운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면서 "이번 취업박람회는 학생들에게 꿈을 펼칠 좋은 자리이자 기업들은 회사의 미래를 책임질 우수 해기사를 효율적으로 조기 발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