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TV·방송

박진영 "매일 눈 뜨면 영어 단어 20개 암기"

뉴스1

입력 2024.11.12 18:57

수정 2024.11.12 18:57

'살롱드립2' 캡처
'살롱드립2' 캡처


'살롱드립2' 캡처
'살롱드립2' 캡처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가수 박진영이 '살롱드립2'에서 매일 아침 영어 단어를 외운다고 밝혔다.

12일 오후 유튜브 채널 '테오'를 통해 공개된 웹 예능 '살롱드립2'에는 신곡 '이지 러버(Easy Lover)(아니라고 말해줘)'로 돌아온 가수 박진영이 출연했다.

가수, 작곡가, 기획사 대표로도 바쁘게 활동 중인 박진영은 몇 분 몇 초 단위로 계획을 세운다고 전해져 시선을 모았다. 박진영은 "너무 아까우니까"라며 이날도 오전 7시 30분에 기상해 영어 단어를 암기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박진영은 "일단 눈 뜨면 무조건 영어 단어 20개"라고 전하며 '단어장', '외운 단어장', '외외운 단어장' 등 단어장도 세 개로 나눠 암기한다고 부연했다.
이에 장도연이 박진영에게 "제발 쉬어!"라고 질색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박진영은 여유 없이 바쁘게 지내는 첫 번째 이유로 "너무 재밌다"라며 "우리 회사가 너무 좋다"라고 꿈 같은 근무 환경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이어 박진영은 두 번째 이유로 "하루아침에 사라질까 봐 겁나기도 하다"라고 덧붙였다.
박진영은 "사람도 회사도 승승장구하다가 하루아침에 무너지는 걸 너무 봤다"라며 "매일 속으로 '까불지 말자, 더 겸손하게, 착하게 남들한테'라고 생각한다"라고 마음가짐을 전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