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알음 '조광피혁·서희건설·국보디자인' 유망
테슬라, 엔비디아 등 美주식 투자 성과 시총 대비 '잭팟'
테슬라, 엔비디아 등 美주식 투자 성과 시총 대비 '잭팟'
[파이낸셜뉴스] 리서치알음은 14일 미국 주식 투자 대안이 될 국내 중소형 유망주에 집중할 시기라며 관련 종목으로 조광피혁, 서희건설, 국보디자인을 추천했다.
최성환 연구원은 “최근 우리나라 투자자들이 美 시장에 투자한 금액이 143조원을 돌파했는데, 美 대선 후 테슬라 주가가 급등하는 등 미국지수가 연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아직 미국주식에 직접 투자하지 못한 투자자라면, 조광피혁, 서희건설, 국보디자인에 주목해 볼만 하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조광피혁은 2013년부터 애플, 버크셔 해서웨이를 매집했으며, 5~6배 수익을 기록 중”이라며 “전일 미래에셋벤처투자, 아주IB가 스페이스X 투자이력이 알려지며 급등했는데 그 뒤를 이을 가능성이 높다”라고 부연했다.
특히 조광피혁은 현재 시가총액이 3398억원 인데, 보유한 주요 미국 주식 투자지분(애플, 버크셔 해서웨이 등) 가치 3749억원으로 시가총액을 상회중이어서 관심 둘 만 하다는 판단이다.
또한 시가총액이 3178억원인 서희건설은 주요 미국 주식 투자지분(테슬라, 엔비디아 등) 가치가 650억원에 달하며 6월말 대비 +23.4% 수익률 기록중이다.
최 연구원은 “시가 총액 1236억원인 국보디자인은 주요 미국 주식(엔비디아,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등) 투자지분 가치 1592억원으로 1.29배 수준에 달한다”라고 덧붙였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