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임팩티브AI, 독보적 AI수요예측 기술로 과기부 장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1.19 09:40

수정 2024.11.19 09:40

수상에 참여한 임팩티브AI 박정현 이사
수상에 참여한 임팩티브AI 박정현 이사


AI 기반 수요예측 솔루션 기업 임팩티브에이아이(대표 정두희)가 ‘2024 대한민국 디지털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번 수상은 임팩티브에이아이가 개발한 AI 예측 솔루션 ‘딥플로우(DeepFlow)’가 제조업과 유통업계의 재고관리 효율성과 영업이익 개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은 결과로 전해졌다.

임팩티브에이아이는 시계열 데이터 증강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예측의 사각지대를 줄이는 데 성공했다. 이를 통해 기존 AI 도입이 어려운 기업들에게도 신뢰도 높은 예측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다.
또한, 예측 결과를 시각화하여 고객사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정두희 대표를 중심으로 설립된 임팩티브에이아이는 박사급 AI 전문가들이 주축이 되어 36개의 AI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6건은 미국 특허로 등록하며 2023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드라이버리 베를린 마켓플레이스 대회’ 우승을 통해 국제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딥테크 팁스(TIPS)’ 지원 사업에 선정돼 지원금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임팩티브에이아이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아프리카에 법인을 설립해 현지 경제 활성화와 기술 교육 지원에 나서고 있으며, AI를 활용한 빈곤 문제 해결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