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Korean Standard - Quality Excellence Index)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서비스)의 특성을 반영한다.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는 총 119개 부문을 대상으로 388개의 기업이 참여했다. 평가단에는 제품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7만7000명이 참여해 사용품질과 감성품질을 함께 평가했다. 해당 평가로 에몬스는 '가정용 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13년 연속 선두를 지켰다.
에몬스 관계자는 "한국품질만족지수 13년 연속 1위 선정은 에몬스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가 직접 선정해 주는 수상인 만큼 더욱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과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몬스는 국제기능올림픽에서 5회 연속 메달을 획득해 '대통령상' 수훈이라는 영광을 안았다. 올해에는 신규 TV CF를 통해 '모든 순간, 모든 공간'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