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영림원소프트랩, '한국품질만족지수' ERP 부문 2년 연속 1위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1.19 14:48

수정 2024.11.19 14:48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왼쪽)이 '2023 품질만족지수(KS-QEI) ERP' 부문에서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수상한 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제공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왼쪽)이 '2023 품질만족지수(KS-QEI) ERP' 부문에서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수상한 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제공


[파이낸셜뉴스] 영림원소프트랩이 '2024 한국표준협회 품질만족지수(KS-QEI)' 전사적 자원관리(ERP)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소비자 품질만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산업별 맞춤형 ERP 솔루션의 경쟁력을 입증 받았다.

영림원소프트랩 박윤경 부사장은 "국내 ERP 대표 주자로서, SW 기술과 더불어 고객 경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는데, 2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라는 결과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산업별 프로세스 특성에 대한 깊은 이해와 최적의 패키지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품질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실제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 더욱 의미 있는 결과"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업계 최고 품질의 ERP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경영 효율성 극대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영림원소프트랩의 'K-시스템 에이스'는 30년 이상의 노하우가 집약된 산업별 맞춤형 ERP 솔루션으로 국내외 2500여개 고객사에 공급되고 있다.
이 솔루션은 산업 고유 프로세스 및 우수 사례를 포함해 패키지화 한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을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산업의 특성에 맞춰 유연하게 구현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시스템 에이스'는 일명 '레고블록식 소프트웨어(SW) 아키텍처'라는 기술 구조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필요한 산업별 프로세스를 붙였다 뗐다 할 수 있고, SW 재사용을 극대화해 개발과 유지보수에 대한 노력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