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는 특별한 겨울 촬영을 지원할 12월 온·오프라인 니콘스쿨 강의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니콘스쿨은 카메라 입문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총 6개 강의로 구성됐다. 먼저 다음달 17일 예정된 ‘사진의 디자인적 요소와 보케 촬영법’ 강의에서는 매력적인 보케와 사진의 다양한 디자인적 요소들을 이용해 멋진 겨울 사진 찍는 법을 배워볼 수 있다. 같은 날 진행되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사진’ 강의에서는 어려울 것 같은 스포츠 사진을 쉽게 즐길 수 있는 카메라 세팅법과 촬영 노하우를 전수하며 내달 19일 저녁에는 영상편집 기초과정으로 ‘Z6III와 니콘의 RAW, LUT’를 이용하기 위한 강의도 준비됐다.
또한 같은날 오후에 진행되는 ‘촬영 정보와 카메라 설정으로 알아보는 조류사진 테크닉 중급과정’ 수업은 입문 과정으로 진행됐던 지난 9월에 이어 이번에는 효과적인 겨울철 조류 사진 촬영법을 보다 전문적이고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강의의 경우 겨울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특별한 현장 강의들로 마련됐다. 다음달 8일 저녁에는 명동성당의 풍성한 겨울 야경을 담을 수 있는 ‘명동성당 명동 겨울 야경촬영’ 강의가 진행된다. 내달 21일 ‘현장에서 포착하는 맹금류(독수리&흰꼬리수리) 먹이 활동 촬영’ 수업에서는 경기도 파주의 철새 서식지를 방문해 맹금류로 분류되는 겨울 철새들의 먹이 활동 모습을 직접 촬영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니콘스쿨 참여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온라인 강의 수강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강의는 별도로 수강 신청을 받고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이주은 마케팅부장은 “점차 추워지는 날씨와 어울리게 이번 니콘스쿨은 겨울이라는 계절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강의들로 마련했다”며 “스포츠, 겨울 야생 철새, 겨울 풍경 등 특별한 겨울 촬영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