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과학

엔젤로보틱스, 국가유공자 재활 돕는다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1.21 10:12

수정 2024.11.21 10:31

전국 보훈병원 4곳에 보행 재활 웨어러블 로봇 '엔젤렉스 M20' 지원
엔젤로보틱스 조남민 대표(둘째줄 왼쪽 첫번째)가 국가보훈부 강정애 장관(앞줄 왼쪽 세번째)과 함께 21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 서관에서 열린 따뜻한 동행과 포스코 1% 나눔재단이 개최한 '국가 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엔젤로보틱스 제공
엔젤로보틱스 조남민 대표(둘째줄 왼쪽 첫번째)가 국가보훈부 강정애 장관(앞줄 왼쪽 세번째)과 함께 21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 서관에서 열린 따뜻한 동행과 포스코 1% 나눔재단이 개최한 '국가 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엔젤로보틱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엔젤로보틱스는 21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 서관에서 열린 따뜻한 동행과 포스코 1% 나눔재단이 개최한 '국가 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전달식'에서 보행 재활 웨어러블 로봇 '엔젤렉스 M20'을 보훈병원 4개소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국가보훈부 강정애 장관, 포스코1%나눔재단 장인화 이사장,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윤종진 이사장, 엔젤로보틱스 조남민 대표이사 및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국가유공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엔젤로보틱스는 이번 지원사업에서 중앙보훈병원, 대전보훈병원, 대구보훈병원, 부산보훈병원 등 총 4곳의 보훈병원에 '엔젤렉스 M20'을 지원하면서 더 많은 상이 국가유공자들에게 최첨단 재활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남민 대표는 이날 "국내 회사로써 국가에 헌신해주셨던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국가유공자 지원사업에 참여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엔젤로보틱스는 다양한 방향으로 사람을 도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술로써 사람의 능력을 재창조한다'는 엔젤로보틱스의 슬로건처럼 더 많은 국가유공자 및 보행 장애인을 돕는 다양한 사업들에 동참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제공되는 '엔젤렉스 M20'은 보행재활 웨어러블 로봇으로 불완전 하지마비 환자의 하지 근육 재건, 관절 운동 회복 등 재활 및 치료를 위해 주로 병원과 요양원 같은 전문기관에서 사용되는 제품이다. 환자가 보행을 시도하면 엔젤렉스 M20이 환자의 보행 의도를 파악하고 적절한 힘 보조력을 계산하여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재활 보행 훈련을 돕는 방식으로 작동하며 지난 7월 소아뇌성마비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임상시험에서 재활의 효과를 증명한 바 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초임 공무원 월급 인상, 여러분의 생각은?

과거 안정적인 직장으로 선호도가 높았던 공무원이 어느 순간부터 기피하는 직업이 되었죠. 이들의 처우를 위해 9급 공무원의 보수를 월 300만 원까지 단계적으로 인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무주택 공무원의 주거 부담 완화를 위해 임대주택 공급도 대폭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여러분은 이 같은 공무원 처우 개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표기간 : 2025-02-04 ~ 2025-02-18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