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기업·종목분석

그로쓰리서치 "에이치시티, 안정적 실적 성장 기대"

박지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1.26 08:22

수정 2024.11.26 08:22

에이치시티 CI
에이치시티 CI

[파이낸셜뉴스] 그로쓰리서치는 26일 에이치시티가 향후 안정적 실적 성장과 함께 13%대 영업이익률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에이치시티는 시험인증 및 측정표준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시험인증이란 제품에 대한 시험, 검사, 인증을 통해 국가마다 규정하고 있는 요구 기준을 충족하는지 입증해주는 엔지니어링 컨설팅이다.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연구원은 "주요 시험 인증 분야는 정보통신, 자동차 전장, 방산, 원전 등"이라며 "정보통신, 자동차전장, 방산 등 모든 분양에서 제품 출하에 따른 인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이치시티의 측정표준(교정) 사업은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측정기의 정밀 정확도 및 소급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교정용 표준기와 비교, 진단하는 기술 서비스다. 주요 고객사는 현대모비스, 록히드마틴 등이다.

이 연구원은 "교정사업은 23년 국군재정관리단으로부터 교정관리 플랫폼 및 교정자동화 소프트웨어 수주가 진행 중"이라며 "향후 인력 감축으로 교정을 위한 소프트웨어 수요증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이치시티는 2022년 10월 에이치엔에이치바이오와 호서대학교 CRO 합작법인을 설립했다.


이 연구원은 "2024년 매출액 920억원, 영업이익 120억원 이상 전망된다"고 말했다.

nodelay@fnnews.com 박지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