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동신대학교 전기공학과는 2024 교육부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결과 광주·전남에서 유일하게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개선하는 한편 산업계와 대학 간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교육부가 주관하는 평가 사업이다.
전기공학과는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과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있다.
한전·전력거래소·발전소 등 전력 산업의 주요 시설 현장 교육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최신 기술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있다.
전기공학과는 지난 8월 한국공학교육인증원으로부터 2024 공학인증 전기공학심화 프로그램 NGR(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동신대 식품영양학과, 중국 상해식품박람회 탐방
동신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재학생과 교수 등 30여명이 중국 상해에서 열린 2024 상해국제식품박람회(FHC CHINA 2024)를 탐방했다고 26일 밝혔다.
상해 식품박람회는 중국 내 식품박람회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육류가공품·치즈 및 유제품 등 각각의 주제관을 방문, 다양한 식품과 천연물을 조사했다. 중국 대표마트와 식품유통센터를 찾아 중국의 식재료와 유통구조를 파악하기도 했다.
학생들은 직접 체험한 내용을 영상으로 편집,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다른 학생들과 공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