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하나은행, 체험형 플랫폼 '아이부자' 새단장.."급식표, 시간표 제공"

박문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1.27 13:44

수정 2024.11.27 14:29

알파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앱
결제 서비스·비금융 콘텐츠 강화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하나은행이 '알파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을 고도화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21년 6월 출시된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아이부자’는 부모 회원과 자녀 회원이 함께 이용하는 금융 페어런트 테크 서비스다. 자녀 회원은 아이부자에서 용돈을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은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활동을 직접 체험해보며 올바른 금융 습관도 형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리뉴얼된 ‘아이부자 앱’에는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됐으며,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이 새롭게 구축됨으로써 부모 회원과 자녀 회원의 교감을 이끌어 내는 비금융 콘텐츠가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아이부자 앱을 통한 ‘QR·바코드 결제’, ‘온라인 직접결제’ 서비스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하나은행은 기존 ‘아이부자 충전형 선불카드’가 큰 호응을 얻어왔던 만큼 손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아이부자를 활용한 결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또한, 자녀 회원이 재학 중인 학교의 급식표, 시간표 등을 ‘아이부자 앱’에서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있는이 추가됐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로 부모 회원과 자녀 회원이 아이부자 앱에서 더 많은 것을 공유하고 교감할 수 있게 됐다”며 “아이부자 앱이 자녀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과 생활 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이용하는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