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OCI홀딩스는 지난 7월 발간한 2023 통합보고서가 LACP 2024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리포트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행사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보고대회다. CSR 리포트, 통합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 분야별 보고서를 선정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로 시상하고 있다.
지난 200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2023년 보고서를 평가하는 올해의 경우 20여 곳에 달하는 국가에서 5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했다.
OCI홀딩스는 평가 항목인 첫인상, 전반적인 내용, 표지 디자인, 창의성, 명확성, 관련성 등 총 6개 평가 항목 중 4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총 98점(100점 만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금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5월 지주사로 출범한 OCI홀딩스의 첫 수상으로 전 세계 출품작 가운데 41위를 차지하며 가장 우수한 보고서 TOP 100에도 선정됐다.
OCI홀딩스는 2023 통합보고서를 통해 자회사 별 사업(신재생에너지·에너지솔루션, 첨단소재, 제약·바이오, 도시개발) 소개, 지속가능경영 방향성, 환경·사회·지배구조(ESG)활동 성과 등에 대한 내용을 공개한 바 있다.
사업회사인 OCI의 통합보고서 또한 첫인상, 전반적인 내용 등의 부분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총점 98점을 획득하며 금상을 수상했다.
OCI홀딩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OCI그룹은 Making Sustainability Possible이라는 기업 ESG 비전 하에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전 계열사의 ESG 경영 내재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on@fnnews.com 홍요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