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SKC,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 우수기업 선정

홍요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2.05 14:06

수정 2024.12.05 14:06

관련종목▶

이사회 다양성 확보 노력
SKC 자회사 SK넥실리스 말레이시아 공장 전경. SKC 제공
SKC 자회사 SK넥실리스 말레이시아 공장 전경. SKC 제공
[파이낸셜뉴스] SKC는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년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한국ESG기준원은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ESG 평가기관으로 매년 상장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우수 기업을 시상하고 있다.

SKC는 건전한 지배구조 체계를 구축, 운용하는 등 거버넌스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SKC는 2021년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와 관련한 중장기 전략을 관리하고 주요 의사결정 사항을 검토하고 있다.

이사회 성별 다양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2021년 첫 여성 사외이사 선임을 시작으로 여성 사외이사를 추가로 선임해 여성 비율 50%를 달성했다.
또 이사회 활동 내역과 평가 방식, 보상 체계를 담은 액티비티 리포트를 제작했다.

2022년에는 사외이사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해 이사회 독립성을 한층 강화하기도 했다.
SKC는 전체 이사의 과반수를 사외이사로 구성하고 있으며, 사외이사 비율도 차츰 늘려 나갈 계획이다.

SKC의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투자사 ISC는 올해 한국ESG기준원 평가에서 통합등급 ‘B’를 받으며 지난해 대비 두 단계 상승했다.


SKC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더욱 견고한 지배구조 체계를 구축하고,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yon@fnnews.com 홍요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