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9억회를 넘어섰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9일 밝혔다.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이 2020년 8월21일 공개한 디지털 싱글로, 이날 오전 3시45분 유튜브 조회수 19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팀 통산 첫 번째 19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곡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방탄소년단은 이 노래로 K팝 역사상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한국 가수 사상 처음으로 1위에 올랐고, '그래미 어워즈' 후보에 오르는 기록을 썼다.
최근 미국 연예 전문 매체 '업록스(UPROXX)'가 발표한 '이번 세기 히트곡 100선(The 100 Best Hit Songs Of The Century So Far)'에도 오르는 등 2020년 발표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밝고 활기찬 콘셉트에 여유롭게 음악을 즐기는 멤버들의 모습을 조명했다. 후반부에는 일곱 멤버들의 역동적인 군무가 재미를 더한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는 18억 뷰, 'DNA'는 16억 뷰, 'MIC Drop'은 14억 뷰를 달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zooe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