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LG유플 멤버십 '유플투쁠' 누적 참여 700만건 돌파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2.10 09:54

수정 2024.12.10 09:54

관련종목▶

지난 6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협업 프로젝트TF 참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지난 6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협업 프로젝트TF 참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LG유플러스는 월 정기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이용한 고객들의 누적 참여 건수가 700만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유플투쁠은 LG유플러스가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올해 4월 론칭한 멤버십 고객 대상 프로모션이다. 매월 특정일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통합 혜택 플랫폼 ‘U+멤버십’ 앱에 접속해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월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유플투쁠은 매월 고객들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독특한 컨셉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각종 포털에서 자사 멤버십 서비스 검색량이 전년 대비 4배 수준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전체 멤버십 이용자 중 20·30대 이용자 비중이 60%에 달할 만큼 MZ세대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멤버십 관련 아이디어를 청취하고 이를 실제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한 협업 프로젝트 태스크포스(TF)를 꾸린 바 있다. 올 한 해 LG유플러스는 대학생 TF와 함께 △LG트윈스 제휴 유플투쁠 경기 이벤트 △수험생을 위한 상영 종료 영화 재상영 및 응원 프로모션 △신규 멤버십 고객 웰컴키트 제작 등 Z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멤버십 프로모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2025년에도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 다양한 제휴사를 확보하는 등 유플투쁠 멤버십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LG트윈스를 포함해 LG전자, 곤지암리조트 등 LG그룹사와의 패밀리십을 활용한 이벤트를 준비할 방침이다.
또 향후 멤버십 혜택과 고객센터를 통합한 ‘혜택 통합 플랫폼’을 연내 선보이고, 대학생과 함께하는 협업 프로젝트TF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