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MZ세대 감성에 담길 삼표그룹", '제2기 대학생 서포터즈' 출범

신지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2.10 15:12

수정 2024.12.10 15:12

트레드 반영한 콘텐츠로 ESG·사회공헌 활동 참여
뉴미디어 플랫폼 활용해 트렌드 분석한 콘텐츠 제작 등 홍보 전략 확대
삼표그룹 임직원들이 지난 6일 서울 광화문 본사 비지니스 센터에서 '제2기 삼표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열어 대학생 서포터즈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표그룹 제공
삼표그룹 임직원들이 지난 6일 서울 광화문 본사 비지니스 센터에서 '제2기 삼표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열어 대학생 서포터즈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표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이 젊은 감성으로 삼표를 담아낼 두 번째 대학생 서포터즈를 꾸렸다.

삼표그룹은 지난 6일 서울 광화문 본사 비지니스 센터에서 대학생 15명으로 꾸려진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MZ세대 감성으로 똘똘 뭉친 이들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플랫폼을 활용해 삼표그룹의 활동을 소개하고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를 제작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서포터즈는 삼표그룹 및 계열사 소개, 성수프로젝트 등 주요 사업 관련 내용을 대학생들의 신선한 감각과 다채로운 시각으로 담아낼 것으로 기대된다. 또 개인 미션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습과 팀워크가 중요한 조별미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특색 있는 접근과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로 삼표그룹을 대표하는 홍보 서포터즈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예정이다.


발대식 이후 1차 활동 리뷰 팀 미션 발표를 위해 모인 이들은 4개 조로 나눠 삼표그룹의 전략적 홍보 방안을 제작, 촬영한 유튜브 영상을 공개했다.
'삼표오락식'이라는 코너를 통해 대표적 사업분야를 OX퀴즈, 초성퀴즈 등으로 진행한 팀과 예능 프로그램 'SNL 코리아'에서 선보였던 인기 코너인 '주기자' 코너를 패러디해 임직원 앞에서 마케팅 PT를 하는 컨셉을 선보여 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앞으로 이들은 내년 1월까지 계열사별 공장(삼척, 오송, 예산 등) 견학과 각 조별 멘토의 업무현장을 방문해 직무 브이로그 영상을 촬영하는 등의 활동을 이어가며 그룹의 이해도를 높이고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계획이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삼표그룹을 친숙하고 색다른 감성으로 홍보하고자 하는 뜨거운 열정과 재치 넘치는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하게 돼 든든하다"며 "모두가 최고의 인재로 거듭나길 바라며 자발적이고 의욕 넘치는 대학생 서포터즈의 활동을 계속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