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GS25가 넷플릭스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셰프 에드워드리와 이모카세와 콜라보한 제품을 예약 판매로 선보인다.
GS25가 오는 18일까지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이균 참외미나리주'와 '이모카세 즉석구이김'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균 참외미나리주는 시청자들을 감동시켰던 에드워드 리의 대사 '에드워드 리는 위스키를 마시지만, 이균은 막걸리 마십니다'에서 이름을 따온 막걸리다. 결승에서 이균 셰프가 선보였던 술을 구현했다. 100% 국산 쌀에 달콤한 참외와 향긋한 미나리를 넣어 빚었다. 650㎖ 1병이 4개 들어 있는 세트로 판매하며, 사전 예약으로 준비한 수량은 3500세트다. 오는 23일 찾아갈 수 있다.
이모카세 즉석구이김은 레스토랑 미션에서 먹방 유튜버들을 사로잡았던 '캐비아보다 맛있는 김'을 콘셉트로 한 상품이다. 50년 전통 김 제조회사 ㈜광천김에서 생산을 맡았으며 흑백요리사에서 선보인 레시피 그대로 참기름과 들기름을 5:5로 섞어 수제로 구웠다. 김미령 셰프가 자신의 손맛을 고스란히 담기 위해 광천김 제조 공장을 찾아가 김을 굽는 노하우를 전수했다. 전장김 3봉 1세트로 구성했으며, 사전 예약 판매 수량은 1500세트다. 상품은 오는 26일 수령할 수 있다.
오는 18일에는 '이모카세 1호 들기름 비빔밥'이 정식 출시된다. 이모카세 코스 요리 중 하나인 오미산적을 콘셉트로 간장 불고기, 생곤드레 나물, 감자채 볶음, 무생채 등 반찬들을 비빔밥으로 구현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흑백요리사 협업 상품이 인기를 얻으며, 11월 한 달간 냉장 간편식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36% 신장했다"라며 "넷플릭스 콘텐츠로 경험한 즐거움과 감동을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다양한 상품으로 다시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 마케팅을 전개하겠다"라고 설명했다.
yesyj@fnnews.com 노유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