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갤S25 알림 기능'나우바'등 AI 레벨업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2.18 18:17

수정 2024.12.18 18:17

갤럭시 S25 시리즈에서 나우바 기능을 활용해 제공할 개인화된 AI 경험 예시.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S25 시리즈에서 나우바 기능을 활용해 제공할 개인화된 AI 경험 예시.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내년 갤럭시 S25 시리즈를 통해 한층 더 진화한 모바일 AI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최근 삼성전자는 차세대 갤럭시 AI와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적용한 'One UI 7' 베타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 가운데 '나우바'(Now Bar) 기능은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 일정, 음악 감상, 통역, 헬스 등 사용자의 실시간 활동을 한 눈에 보여주는 새로운 알림 시스템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5 시리즈에서 '나우바'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에게 더욱 고도화된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여행을 가는 날이면 비행기 탑승 시간, 공항까지 교통 상황, 여행지 현재, 날씨, 여행 국가 환율 등 다양한 정보를 추천 받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할 계획이다.


개인화에 필수적인 데이터 보안을 위해 온디바이스 데이터 보호 플랫폼인 '퍼스널 데이터 엔진'도 개발했다. 이 플랫폼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민감한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기술인 '삼성 녹스 볼트' 플랫폼을 통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한다.
이에 따라 사용자의 개인 정보가 스마트폰 내에서 암호화되고 앱과 앱 사이에 데이터가 오고 가는 과정이 안전하게 보호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