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기보,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감사고도화 협력체계 구축

박재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2.19 14:53

수정 2024.12.19 14:53

감사 고도화·상호 보완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황성민 한국해양진흥공사 상임감사·임명배 기보 상임감사(왼쪽 네번째부터) 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 제공
황성민 한국해양진흥공사 상임감사·임명배 기보 상임감사(왼쪽 네번째부터) 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 제공

[파이낸셜뉴스]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19일 부산 본점에서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안병길)와 ‘감사 고도화 및 상호 보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상호 보완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감사체계 고도화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를 통해 내부통제 역량 강화 등 감사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감사업무 고도화 및 자체감사 품질 개선을 위한 정보 교류 △기관별 전문분야에 대한 감사 인력 상호 지원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의견 공유 및 우수 감사기법 벤치마킹 등 상호 발전적 관계를 유지하며, 감사체계 전문화의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기보는 이번 협약으로 전문분야 감사기법과 내부통제 강화 방안 등 새로운 정보 공유 네트워크를 구축, 양 기관 간 감사 자원 교류를 통해 감사업무의 수준을 높이고 공공기관의 책임성과 신뢰성을 한 단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명배 기보 감사는 “기보는 기관 운영의 투명성과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감사업무의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확대해 모범적인 감사 협력체계 구축 및 내부통제 강화로, 국민 신뢰를 기반으로 한 선진 공공기관 운영 체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paksunbi@fnnews.com 박재관 기자

fnSurvey